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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토휠】 【혼다 어코드】 --- 코토-로우 컷(Low Cut) 블랙 &실버 컷 18인치 휠 프리테스트 장착 이야기
딜러매장 - 장착스토리  
작성자 : | 조회: 1,950 | 날짜: 2017-01-30 21:21:43


오토멘토가 고객 여러분과 좀 더 많은 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리(PRE) 테스트 프로모션입니다.

그 첫 번째 파츠는
라이저 코토(LYZER KOTO) 휠 타입 3 - 로우 컷(Low Cut) 버전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님들에게 장착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프리(Pre) 테스트 상품을 늘려 가도록 하겠습니다.)

.





      라이터 코토 휠 장착 테스트를 위해 프리 테스트로 정한 차종은 혼다 어코드였습니다.
'코토 휠 - 로우 컷' 블랙 컬러 휠을 장착하려 했기 때문에 어코드 검둥이를 소유한 오너님과
 같이 오토멘토가 자주 이용하는 휠 교환 점으로 고!고!

위 사진은 순정 휠이 장착된 혼다 어코드(2012년식) 상태입니다.
연식도 좀 되고 타이어도 교환할 때가 되어 신청해주신 오너님이신데요,
무엇보다도 분위기를 바꾸어 보고 싶다는 오너님!
역시 분위기를 바꿀 때 휠만큼 그 효과가 큰 것은 없지요!





       오토멘토가 오일 및 휠 교환(및 기타 점검)을 위해 자주 찾는 안산 근처의
'서울 자동차 공업사'입니다. 실장님이 아주 젊으시고 꼼꼼하셔서 믿고 맡기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근데 한국 타이어 간판은 언제까지 걸어 놓으실 건지..... 정작 한국타이어는 많이 취급도 안 한다는ᄏ)


오너님과 만난 시간이 좀 늦어 저녁때가 되어야 모두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부터 '코토-로우 컷 휠'이 어코드에 장착되는 모습을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프리 테스트를 위해 오토멘토 일본 창고에서 입고된 라이저 코토-로우컷 휠입니다.

혼다 어코드 2.4에 장착된 순정 휠 스펙은 7.5Jx17 ET55 5x114.3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17인치에 림폭 7.5, 인서트(옵셋) 55, PCD값이 114.3인 5홀이란 뜻입니다.


이번에 교환할 라이저 코토 휠-로우컷의 스펙은
7.5Jx18 53 5x114.3로 순정 대비 1인치-업과 오프셋은 2 정도 작습니다.
오프셋 값이 작을수록 휠이 차량 밖으로 튀어나온다고 보면 되는데요,
2 정도면 거의 순정과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인치-업을 할 때 인치보다 림폭이 변하면 연비나 주행 성능에 많은 영향을 주는 편입니다.
이번 프리 테스트 참가 오너님은 가급적 순정 상태에 많은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을 원하셔서
 림 인치만 키워(림폭 유지) 교환 장착했다고 보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휠 캡과 에어벌브를 장착하기 시작합니다.





      밸런스를 잡기 전에 타이어를 끼우게 되는데요,
타이어는 7.5Jx18에 적당한 225 / 45 R18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림폭은 순정과 동일하기 때문에 225를, 인치업이 되었기 때문에 편평비를 조금 줄인 45
금호 엑스타 LX를 장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괜찮은 타이어네요.^^ 트레드웨어가 500짜리로 8만 킬로는 가능할 듯합니다.)





      타이어 선택은 오너님들 선택의 폭이 조금 있습니다.
 (다음번 기회가 된다면 타이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컨티넨탈, 미쉐린, 브릿지 스톤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음... 가격이 만만치 않죠.

아무튼 휠 인치-업을 하는 오너님들은 타이어도 함께 교환하셔야 하는데
 림폭과 편평비와 함께 트레드웨어를 잘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고가의 타이어 중에 트레드웨어가 300대가 있는데 1년 운행하면
 타이어를 또 바꿔야 하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ㅜㅜ) 





      자, 이제 타이어를 끼우고 발란스를 잡습니다.
얼라인먼트를 잡아야 하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해 오너님이 별도로 보기로 하셨습니다.^^





라이저 코토 - 로우 컷(Low Cut)휠은 핀-타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근래에는 완성차 OE 휠도 메시-타입보다는 핀-타입으로 많이 출고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코토 - 로우 컷(Low Cut) 18인치 휠을 기준으로 스포크가 12개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특이하게 스포크 안쪽에 커팅이 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안쪽 커팅이 되어 실버, 레드, 블랙 컬러로 출시됩니다.
디자인 외 커팅 된 만큼 무게를 줄일 수 있다는 제조사 설명도 있군요.





일본의 휠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단체 JAWA는
"경합금 제 디스크 휠의 기술 기준"에 적합시키기 위해 3종류의
 알루미늄 휠 강도 확인 시험을 실행하고 일본 자동차 검사 협회의
 이중 검사를 통해 추가 안전성과 품질을 유지합니다.
이 검사에 합격한 알루미늄 휠은 품질의 유지 향상의 증거로
 스티커가 발급되며 해당 휠에 부착되게 됐는데 코토 휠에 그 스티커가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라이저 코토 휠도 해당 인증을 거쳐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간혹 이런 인증까지 '짝퉁'으로 붙여 놓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혼다 어코드에서 휠을 떼어내는 과정입니다.
오너님의 차량은 120,000km가 되어 가는데 브레이크 오일을 한 번도 교환 경험이 없어
 휠을 떼어낸 김에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안전에 민감한 브레이크 오일은 제때에 교환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미션 오일과 다르게
 브레이크 오일 스펙에 맞추어 교환해도 됩니다.
 (일부 차량의 미션 오일은 특성을 굉장히 타서 순정으로 교환해야 하는 차량도 있으므로...)

브레이크 오일은 그리 비싸지 않지만 대부분이 공임비가 좀 되는 편입니다.^^
어코드에 적합한 DOT4 등급의 컨티넨탈 아테 제품을 교환했습니다.
.




이제 타이어를 끼워 발란스를 잡은 코토-로우 컷 휠로 교환 하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얼추 30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휠 볼트는 순정 것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오토멘토의 레이싱 볼트(블랙 컬러)를 끼워드리고 싶었으나 제가 깜박하고 못 챙겨와서...
하지만 해당 휠이 실버 로우-컷 휠이라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자, 이제 앞/뒤 모두 장착을 끝냈습니다.
뭐랄까요... 역시 블랙 차량에 블랙 휠은 마초 같은 느낌을 줍니다.





무난했던 검둥이 어코드가 블랙 컬러의 휠 교환만으로
 더욱 남성다워졌다는 느낌입니다.
여기에 타이어 광택제를 발라주면 금상첨화였을 텐데 오늘은 패쓰~~~ㅜㅜ





작업 마무리가 늦어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프리(Pre) 테스트에 참여한 오너께 밝은 날 추가 사진을 요청드려 다음날
 바로 촬영해서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저 코토 타잎 3- 로우 컷(Low Cut)휠

위 사진에서 보는 데로 핀-타입의 휠로 스포크 안쪽에 커팅 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안쪽 커팅 면이 레드 컬러도 있으나 오너님께서 선택하신 실버 색상은
 튀지 않으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주는 맛이 있네요.



 



기존 17인치 어코드 휠보다 1인치 키운 18인치 휠이 어코드의 적합한 모습이네요.
어코드 차량이 워낙 덩치가 있는 차량이다보니
17인치 휠도 작아 보이는 것은 사실이였습니다.

이 정도의 인치업은 서스 작업 등 부수적인 작업이 전~~혀 필요 없는 작업이였습니다.





프리(Pre) 테스트 총평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프리 테스트에 함께 해 주신 오너님께 감사하단 말씀 전해드립니다.^^
오너님께서도 너무 마음에 들어 하셔서 오토멘토도 매우 기쁩니다.


일반적으로 15인치에서 17인치 인치-업 등 2인치-업는 확실히 그 효과가 있는데 반해
17인치에서 18인치 1인치-업은 육안으로 많은 변화를 주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테스트에 적용된 라이저 코토-로우컷 18인치 휠은 기존 어코드 순정 휠과
 거의 흡사한 스펙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주행성이나 연비에 영향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역시 컬러 변화로 인한 오너님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검은색 차량에 검은색 휠의 교환은 남성들이 매우 좋아할 만한 작업이었습니다.
확실히 마초 같은 느낌이 나며, 순정 휠 대비 스포크가 얇고 많은 핀 타입으로
 회전 시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라이저 코토 휠 시리즈는 토요타 / 스바루 / 혼다 차량 스펙에 맞추어 판매되는 휠입니다.
때문에 일반 사제 휠에서 볼 수 있는 과도한 오버 스펙은 없습니다.
특히 토요타 프리우스 차량은 순정 1:1 교환이 가능한 휠도 있어
 휠 선택 시 조금 더 안전하고 편리할 듯합니다.


아래는 오토멘토 일본에서 프리우스 4세대 차량에
17인치 코토 로우-컷 레드핑크 컬러 타입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오토멘토의 컬러 레이싱 볼트를 함게 장착했습니다. ~^^




댓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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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 (비회원) 2020-11-20 02:38 답글쓰기 답글수정 답글삭제
http://zionschool.info - test pag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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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 (비회원) 2020-11-19 07:41 답글쓰기 답글수정 답글삭제
http://zionschool.info - test pag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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