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주문배송조회 장바구니 (0)

【리어 디튜저 스포츠S】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 오토멘토 스포츠S 리어범퍼 디퓨저 (파이널 프로토타잎 : 구스타프)
딜러매장 - 장착스토리  
작성자 : | 조회: 1,985 | 날짜: 2017-01-04 12:35:04


프리우스 4세대 오너들을 위해 오토멘토에서 준비한
바디 하드웨어 두번째 인스톨 스토리입니다.

본 상품은 "하이네스(HYNESS)" 브랜드로 일본에서 생산하여
오토멘토가 한국/일본/미국으로 판매하게 될 에어로 파츠의 첫번째 제품입니다.

국내 출시일 : 2017년 1월말 ~2월 초




바로 '하이네스 스포츠S 리어범퍼' 파츠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총 세부분으로 나뉩니다.
1. 리어 디퓨저
2. 페이크 듀얼 머플러
3. 범퍼 플레이트
이렇게 세부분으로 디자인된 하이네스 스포츠S 리어언더 범퍼 킷입니다.




위 사진이 프리우스 4세대에 기본 장착된 리어 언더 범퍼 플레이트입니다.
(아마 이 파츠가 부서지면 30여만원이 소요될 것입니다.)




이번 장착 테스트한 스포츠S 제품은 파이널 프로토 타잎으로
일부 도색 컬러와 고정 홀부분이 수정되어 한국 판매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자, 오늘도 장착은 오토멘토의 주요 파츠 장착테스트가 이루어지는
"용산 토요타 SC"에서 실시되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직접 설치 테스트를 실행 해 주신 오** 차장님 늘 감사드립니다.)




범퍼 탈착 신공? 으로 작업 시작 !!!




오늘 하이네스 '스포츠S 리어범퍼' 테스트 차량은
용산 토요타 서비스 센터의 시승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이제 너무 봐서 마치 주차해 놓은 제 차량 같기도 합니다.^^;




기존의 순정 리어 언더 범퍼를 제거하면 위 사진처럼
범퍼 빔이 보이네요.
프리우스 4세대는 해치백이라 리어 범퍼의 경계선이 참 모호하지만
교체 할 파츠의 명칭을 리어 언더 범퍼로 통칭하겠습니다.




이제 하이네스 '스포츠S 리어범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언더 범퍼도 순정 홀에 맟추어 제작하였기 때문에 순정 바디의 변형없이
그대로 맞추어 끼워 넣으면 됩니다.




짜짜잔~ 장착 완료 !
오**차장님의 빠른 작업 속도 때문에 후다닥 완료했습니다.


이제부터 디테일한 디자인 제작 방향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 파츠의 설계부터 제작까지 오토멘토가 깊숙히 관여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스포츠S 리어범퍼'의 디자인 중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이 바로
프리우스 4세대 후면부의 시각적 효과입니다.

어찌보면 해치백인 프리우스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많은 고객님들이 프리우스의 후면부가 들려 있는 것처럼 보여
시작적으로 차량이 가벼워 보인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대부분 15인치 휠을 장착한 프리우스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한국 오너들에게는 뭐가 모르게 언!밸런스한 프리우스 바디 라인에
한번쯤 갸우뚱 했을 것입니다.
물론 토요타에서 저항값과 연비를 고려한 최적의 디자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바 그 이야기를 믿지만 욕심은 끝이 없이 없으니...말입니다.




여하튼 '스포츠S 리어범퍼'는 순정 언더 범퍼와 사이즈를 동일하게 설계하되
시각적으로 후면 무게 중심이 (시각적으로) 하단부에 더해 질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 했습니다.

이를 위한 결론은 리어(센터) 디퓨저를 도드라지게 설계하고
디퓨저의 Outer 위치를 최대한 바디 플레이트와 동일한 선상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듀얼(페이크) 머플러 디자인 곡선을 최소화해
바디 플레이트와 디퓨저와의 단차를 줄여 후면부의 단단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려 했습니다.




후면 바닥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바닥에 카메라를 놓고 촬영한 Upper 뷰임에도
리어 부분이 많이 들떠 보이지 않죠!

순정 언더범퍼가 블랙 컬러이고 차량의 하부 부분과 겹쳐 보여
전체적으로 검게 보이는 착시 현상이 있다면,
'스포츠S 언더범퍼'는 듀얼 머플러 라인과 디퓨저 부분이 끝선 까지 내려와
차량의 하부 경계선을 확실하게 해주는 시각적 효과가 있습니다.
즉 머플러 라인과 디퓨저라인이 후면부 바디 라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듀얼 머플러는 진짜 일까요? 가짜일까요?
가짜입니다.^^ 하지만 프리우스 차량은 이렇게 페이크 듀얼도 어울리는 이유가
머플러가 하부 안쪽으로 숨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시작적 효과를 위해 이렇게 디자인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근래 친환경 차량 컨셉이 머플러를 안쪽으로 숨기고 있습니다.)




바디 플레이트와 차량의 바디가 맞물리는 부분은 위 사진처럼 엣지 컷으로
디자인하여 디테일한 볼륨감을 살렸습니다.




스포츠S 언더범퍼의 디퓨저 디자인입니다.
사실 200km를 넘나들며 프리우스를 운전하는 오너는 없으리라 확신하며^^
어디까지나 디자인을 위한 디퓨저임을 말씀드립니다.
(리어 디퓨저의 기능을 체험하려면 적어도 180km로 고속 운전할 때 느낄 수 있다고 하며,
이를 위한 디퓨저 디자인은 프리우스에 어울릴 수 없는 다이나믹한 형태이여야 합니다.)




리어범퍼의 바디 플레이트는 라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단조로움을 극복하였으며,
광택감이 있는 블랙 컬러로 심미적인 볼륨감을 더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디퓨저와 바디 플레이트를 최대한 (수직적으로) 동일 선상으로 설계하여
후면부가 들떠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 했습니다.




이번 하이네스 브랜드(프로토타잎 명 : 구스타프)로 판매되는 '스포츠S 리어범퍼'
섬유강화플라스틱 FRP로 제작되었습니다.

경량 구조형 재료로 널리 사용되지만 제작과정과 단계가 매우 까다롭고
노동집약적인 공정이여서 근래에는 ABS를 선호합니다.
(즉 FRP 공정은 수익성이 매우 떨어지는 작업공정입니다.)
하지만 다품종 소량생산을 목표로 하는 하이네스(HYNESS)의 컨셉에 맞추어
일본에서 직접 FRP로 제작한 제품입니다.(Made in Japan)




비포 & 애프터 사진을 빼놓을 수 없겠죠!
위 사진 한장으로 모든 것이 설명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장착테스트 : 용산 토요타 SC
장착 제품 : 스포츠S 언더 범퍼 파이널 프로토 타잎(구스타프)
(출시 제품은 머플러와 디퓨저 부분의 도색이 조금 더 어두워질 것이랍니다.)


 



이번 출시될 '스포츠S 리어범퍼'
한없이 평범한 프리우스 15인치 휠을 대체할 전용 휠(1)과
공허함을 금할 길 없는 사이드 스텝 부분(2) 개발
스포티한 젊은 오너들을 위한 스포일러(3) 개발
마지막으로 프론트 에어로킷(4) 개발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프리우스 4세대 오너들을 위해
합리적인 제품들을 직접 제작하여 제공해 드릴 수 있어 오토멘토는 매우 즐겁습니다.
이번 언더범퍼 제작에 있어 크고 작은 코멘트를 아끼지 않았던
여러분들에세 감사드리며
용산 토요타 서비스 센터에서 장착한 스포츠S 언더 범퍼 이야기를 마칩니다.



댓글(0)
댓글쓰기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CONTACT US
17033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문현로 315
[주]넥스테일 ㅣ 오토멘토 ㅣ 사업자번호 : 215-87-85581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2015-인천중구-0159
개인정보담당자 : 이준호
고객센터 : 070 - 8638 - 3034 (화요일-토요일,범정공휴일 휴무)
이메일 : automentor_n@naver.com
WEB POLICY
오토멘토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업자정보확인 - 공정거래위원회
비회원 주문배송조회
네이버 페이 주문조회
SERVICE
쇼핑몰 이용안내
이벤트
상품 이용후기 (Review)
상품문의 게시판 (QnA)
공지사항
CHANNEL
제로맥스
사티스
주식회사 넥스테일
오토멘토 블로그
Copyright ⓒ 2019 Automentor. All Right Reserved. Produced by Nextale INC.